우리 대학 도서관과 학습지원센터가 함께 주관한 제2회 북콘서트가 11월 22일 행복도서관 북카페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제2회 북콘서트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엄성원 교수의 진행으로 독후감 수상자들에 대한 수상에 이어 수상자들의 수상 소감을 듣는 시간 등으로 이루어졌다.
북콘서트는 도서관에서 추천한 책 ‘굿라이프(최인철)’를 읽고 제출한 독서 감상문을 심사하고, 이 가운데 5명의 학생에게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을 수여했다.
이번 독서 감상문 공모전은 ‘책에 드러난 행복한 사람들의 삶의 기술 10가지 중 우리 대학을 다니면서 직접 체험한 행복의 경험과 연결 지어 서술하라’를 논제로 논제 반영 여부, 내용 이해력, 논리력과 근거 제시 등의 요소들을 통해 독서감상문을 평가했다.
북콘서트 독서 감상문 최우수상에는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손가연 학생과 식품생명공학과 김가은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보건복지행정학과 신연주 학생, 보건복지행정학과 신예은 학생,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전다혜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손가연 학생은 “최근 내가 경험한 것은 돈의 힘보다 관계의 힘을 믿는 것이다.”라며 “남과 비교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삶의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읽고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취재: 김누리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