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교류센터, 제1회 글로벌 스피치 대회 시상식·간담회 개최
글로벌교류센터는 11월 8일, 미래관 101호에서 제1회 글로벌 스피치 대회 총 8명의 본선 진출 및 수상 학생을 격려하기 위하여 서영거 교학부총장님, 간호학과 유소영 학과장님,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학과장님, 약학과 정기원 학과장님을 모시고 ‘제1회 글로벌 스피치 대회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윤혜원 글로벌교류센터장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글로벌 스피치 대회 개발 과정, 성과 보고 후, 서영거 교학부총장님의 격려사와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17일, 코로나 시기에 ‘자신의 전공을 통하여 지역사회 또는 세계 인류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참여한 모든 학생이 뛰어난 기량으로 발휘함으로 우리 대학의 각 전공 영역에서의 영어 교육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영거 교학부총장님께서는 본선에 진출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시면서, “이 대회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제안을 통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하시며, 특히 본선 진출 및 수상 학생들에게 “이번 기회에 평소 본인의 역량을 멋지게 발휘한 것처럼, 향후 열리게 될 우리 대학의 다른 대회에서도 여러분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기를 기대한다.”는 격려사를 전하셨다. 글로벌 스피치 대회 수상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글로벌 비전은, 곧 대학 홈페이지를 통하여 영상으로 만날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우리 대학 글로벌교류센터는 세계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하여 해외 유수의 대학과 협력하여, 재학생들이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행사가 이어져서 우리 대학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화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