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의전원 보유 차 의과학대, 연천교육지원청과 특별한 MOU ‘맞손’

1976

차의과학대 RISE 컨소시엄 사업단과 연천군 교육발전특구사업 연계 지역 특화 인재 양성 본격화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차원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이 5월 16일(금), 차 의과학대학교 미래관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차 의과학대학교 차원태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양 기관 소개 영상 상영, 협약 인사말, 협약서 서명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스포츠의학 실습실 등 대학 시설에 대한 투어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진로 및 직업 탐색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의 혁신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및 협력 ▲대학 연계 고교 취업 특화 인재 육성 지원 및 협력 ▲다문화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차원태 총장은 “오늘의 협약식이 행정적 경계를 넘어 경기 북동부 연천군의 초·중등교육과 차 의과학대학교만의 특화된 고등교육이 만나, 지역 교육 혁신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뜻깊은 자리에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연천군 교육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차 의과학대학교는 보건·의료·바이오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 융복합 특성화 대학이자 국내 유일 의학전문대학원을 보유한 대학으로, 경기북동부 지역혁신을 위한 상생협력 RISE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자율, 균형, 미래의 경기교육 아래 미래로 도약하는 맞춤교육 실현을 목표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교육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교육 행정 기관이다.

[제공: 차 의과학대학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