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차올라! 행복이 차올라!

530

▲ 건강지킴이 동아리 ‘차올라’의 선서식

본교의 건강지킴이 동아리 ‘차올라’의 발대식이 지난 3월 17일(금)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아리 구성원들은 영상과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통해 학생과 내빈에게 ‘차올라’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였다. 또한 단장 학생의 선서문 낭독과 발대기 전달식도 아울러 진행하였다. 이훈규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차올라’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에는 단복을 입은 구성원들의 기념촬영 시간이 있었다.

‘차올라’는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올바른 건강의식과 활기찬 대학생활을 독려하기 위해 창단한 동아리이다. 건강한 대학생활의 행동변화와 운동습관을 들이기 위한 첫걸음으로 평일 오전 7시 30분, 농구장에서 아침운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Daily exercise program’은 ‘차올라’ 단원들뿐만 아니라 본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도 정기 산행, 마라톤 대회 도전, 건강관련 캠페인 등을 통해 본교의 학생들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관련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동아리의 지도를 맡고 있는 정석률 교수는 “우리 대학 학생들이 사회에 공헌하고 인류에게 희망을 주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이 우선입니다. 이것이 선행되어야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의 미래와 행복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차올라 단원들과 함께 건강한 대학생활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라며 차올라 동아리의 창단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