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공결제를 알아보CHA!

108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간에 백신공결제 시행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18~49세 청장년층 백신 접종이 시행된다. 접종 기간이 개강 이후인 만큼 교육부에서는 학기 중 백신 접종으로 인해 결석하는 수업을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백신공결제’를 권고했다. 교육부 권고에 따라 우리 대학은 ‘백신공결제’를 시행하게 되었다.

백신공결제는 청장년층이 코로나19 백신 1차와 2차 접종하는 기간 내에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접종 대상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공결제도는 백신 접종 당일이나 이후 이상 반응이 발생하게 된다면 출석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이상 반응 종류는 접종 부위 통증이나 붓기, 발작, 발열, 피로감, 두통, 설사 등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일어나는 부작용 등이 해당한다.
단, 백신 접종 시간과 과목 수업 시간이 겹치면 접종 이후 이상 반응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해당 과목 출석 인정이 가능하다. 출석을 인정하는 과목은 대면 수업이나 실시간 화상강의에 해당하며, 녹화 강의 같은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백신공결제 출석 인정 절차는 공결일 7일 이내 증빙 서류를 학교에 제출하는 것이다. 증빙 서류는 이메일이나 직접 대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출석 인정을 원하는 과목이 전공 수업이라면 각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고, 교양 과목일 경우에는 기초교양교육원에 제출해야 한다. 만약 A학과 학생이지만, B학과 전공 수업 출석 인정을 원한다면 B학과 행정실에 제출해야 한다. 정해진 기간 안에 증빙자료를 모두 제출한 학생은 출결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출석 인정을 받고 싶은 기간이 1일(접종 당일)~2일이면 코로나19 결석사유서와 백신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3일 이상 부터는 코로나19 결석사유서와 백신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와 함께 진단서(소견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코로나19 결석사유서는 학사관리시스템 백신공결제 공지사항에 첨부파일로 올라와 있으며, 예방접종증명서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이나 정부24(https://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백신공결제에 대하여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교무처(031-850-9063)에 문의할 수 있다. 백신공결제를 통해 접종 이후 이상 반응이 발생한다면 충분한 휴식을 하고, 모두가 안전하게 접종을 완료하기를 희망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