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창업인이 되기 위해 도전합니다!

312

   취·창업지원센터, 하계방학 맞아 ‘디자인씽킹 캠프’와 ‘제3회 모의 IR 경진대회’ 성황리에 마쳐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센터는 7월 20일부터 7월 22일에 걸쳐, 여름 방학 디자인씽킹 캠프와 모의 IR 경진대회를 진행하였다.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병 사태에 대응하여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한 비대면 특강 및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 계획서 작성 노하우’ 등 창업과 관련된 유익하고 실용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직접 창업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교육을 받기도 했다.

특히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모의 IR 피칭 대회’에서는 ‘끌리는 IR 자료 작성법, 파워 프레젠테이션(발표 스킬) 교육’을 진행한 뒤, 팀별 모의투자 대회가 이어졌다.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었던 경진대회 심사는 정지형 창업지원 단장님, 박대근 데이터경영학과 학과장님, 바이오공학과 홍수린 교수님께서 맡아 팀별 우열을 가렸으며 총 5팀을 수상작으로 선발했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애완동물용 푸드 트럭을 주제로 한 ‘마이펫 푸드트럭’ 팀이 안았다.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은 수업 시간 바깥의 세계를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가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유용한 프로그램들이다. 향후 이어질 프로그램에도 꾸준히 참여하여 준비해 간다면, 준비된 창업인이 되는데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