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시대 창의융합인재로 거듭나CHA!

234

   창업지원단, 2021 동계 ‘CHA Start-Up Academy: 3D 모델링 창업설계’ 강좌 진행

지난 1월 4일부터 7일까지 면학관 이노베이션 랩에서 우리대학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종합설계’ 수업을 김일형 교수님의 지도하에 진행하였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강화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터의 발달과정과 원리, 적용산업, 소재 발전 방향에 대한 강의와 라이노6를 통한 명령어 강의를 통해 3D 프린팅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직접 캐릭터 인형, 주사위, 머그컵, 와인잔, 하이힐 설계를 위한 파일 제작 실습을 수행하였다.

특히 분당차병원 성형외과 김덕열 교수님께서 실제 의료 분야에서 적용 중인 3D 프린터 사례와 인체 모형을 특강을 통해 소개해주셨다. 이를 통해 생과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 모두 의료 분야 3D 프린팅 적용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는 후문이다.

학생들에게 의료 분야 3D 프린팅 적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워주었다.

창업보육센터는 2021년 여름방학에도 창업지원단 CHA Start-up Academy 과정으로 3D 모델링 강좌을 진행할 계획에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학교 학생들이 4차 산업 창의융합인재로서 성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지은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