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에서 진료비 감면을 받을 수 있다고? 대상과 방법 알아보CHA

3840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본인을 대상으로 차병원 감면 혜택 제공

우리 대학은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본인을 대상으로 차병원 진료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감면 대상 병원은 강남차병원, 분당차병원, 일산차병원, 구미차병원, 차움의원 등 국내 차병원재단 병원에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감면받을 수 있는 비용은 진료받는 과마다 차이가 있다. 치과와 성형외과의 경우는 외래 감면 대상에서 제외되며 입원 감면은 비급여 항목 20%이다. 치과와 성형외과를 제외한 모든 진료과는 외래와 입원 모두 본인 부담금 항목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최대 상한액은 20만 원으로 그 이하의 금액만 감면받을 수 있다.

감면 절차는 ▲병원 진료나 예약 ▲학생지원처 감면 신청 ▲병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 확인 ▲학교에서 병원에 감면 신청 ▲감면 적용 순으로 진행한다. 신청할 경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1~2일 정도 소요된다. 한 번 병원에 신청할 경우 적용 기간은 감면 병원별로 3개월이며 3개월이 지났다면 다시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자주 묻는 질문 1
Q. 만약 감면 신청을 미리 하지 않으면 혜택을 못 받나요?
A. 감면 신청은 하지 않고 진료받았더라도 진료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 감면 신청을 진행한다면 소급 적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 학교에 입학 이전 기간은 소급 적용이 불가능한 점은 미리 알아둬야 합니다. 소급 절차는 본교 학생지원처에 감면 신청을 진행한 이후 금액에 대한 소급 절차는 병원 수납 부서에 문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Q. 저 말고 가족도 진료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아쉽게도 가족 및 지인을 대상으로는 진료비 감면 혜택이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오직 우리 학교에 재학, 휴학 중인 학생 본인만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종합검진은 학생과 직계가족까지 감면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학교 구성원으로서 받아볼 수 있는 새로운 혜택에 대해서 알아봤다. 차병원에 진료받으러 갈 일이 있거나 30일 이내에 진료받았던 적이 있다면 학생지원처로 차병원 진료비 감면을 신청해 혜택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차대인으로 받을 수 있는 차병원 진료 감면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처럼 좋은 재학생 복지 제도를 통해 차 의과학대학교의 모든 학우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대학 생활을 영위하기를 응원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