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실무현장의 경험을 전하다!

197

   의료홍보미디어학과, 2021학년 1학기 온라인 인턴십 발표회 진행

지난 4월 21일부터 4월 28일까지 우리 대학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서는 2021학년 1학기 온라인 인턴십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매 학기 방학 동안 광고 PR 회사, 영상프로덕션 등 다양한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학기가 시작되면 결과보고회를 진행한다. 아쉽게도 이번 학기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영상 발표회로 대체되었다.

이번 온라인 인턴십 발표회는 동계방학 현장실습을 진행한 21명의 학생의 기업 소개 및 본인이 맡았던 주요 업무, 느낀 점 등 실무경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턴십을 다녀온 의료홍보미디어학과 3학년 김혜원 학생은 “실제 기업에서 활동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것보다 배우지 못한 것들이 훨씬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추진력, 창의력, 기획력, 발표력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발전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계기가 되었고, 현재 학교로 돌아와 나의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경험을 쌓기 위해서 노력 중이다. 다른 분들도 인턴십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먼저 경험해보고, 남은 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계획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실습을 다녀온 학생들은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제 실무현장을 경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발표 영상을 시청한 학생들은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앞으로의 진로 방향성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