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10주년과 함께하는 ‘디오스코리데스’의 선서

194

   2020학년도 약학대학 설립 10주년 기념 CHA Pharm Day 및 White Coat Ceremony 개최

지난 11월 6일 금요일, 약학대학은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CHA Pharm Day 및 White Coat Ceremony 행사를 개최하였다. 차 의과학대학교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대강당과 수강헌에서 행사가 진행되었고, 서영거 약학대학장, 정기원 학과장을 비롯한 약학대학 교수들과 학생 100명이 참가하였다.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를 하였으며, 총 230명이 시청하였다.

행사는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서영거 학장의 개회사, 서재원 부총장의 축사에 이어서 대한약사회 김대엽 회장, 약학교육협의회 손동환 이사장, 지역약사회 회장 등 많은 분이 약학대학 설립 10주년을 축하해 주었다.

이어서 ‘CHA Pharm Day’ 학술제의 학술 포스터 발표가 계속되었다. 학술 포스터 발표는 방학 중 약학 연구 입문 또는 연구실 심화 실무실습 과정의 연구 결과로 진행됐다. 우수 사례를 발표한 학생들에게는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였다.

1부 마지막 순서로 ‘2020학년도 White Coat Ceremony’가 진행되었다. 행사 중에는 5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 시청, 가운 수여식, 예비 약사로서의 ‘디오스코리데스 선서’ 등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졸업생 선배의 진로체험 인터뷰, 동문회 소개, CHA Pharm 로고 공모전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데에 이바지한 최다빈 학생회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행사와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동시 진행하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회 분들이 큰 노력을 해주신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번 행사를 위해 노력해준 많은 약학과 학우와 조교에게 감사를 전했다.

우리 대학교 약학대학이 10년의 전통을 가진 우수한 약학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약학대학의 앞으로 10년, 20년, 30년이 더욱 기대되는 새로운 시작임을 확인해 주었다. 다시 한번 약학대학의 설립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