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 11학번 김병욱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349

우리 대학의 약학과 11학번 김병욱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이 소식을 듣고 김병욱 동문을 만나 기부를 하게 된 계기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제넥신에서 전문연구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약학과 11학번, 3기 졸업생 김병욱 입니다.

2. 후배장학금 기부 관련 소식을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기부하게 되었는지?

현재 학교에서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후배사랑장학금 또한 그 일환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주고자 만들어진 제도라는 것을 알고, 학업에 열심히 정진하고 있는 우리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대학 생활은 어떻게 보냈는지, 본인이 참여한 활동 가운데 기억나는 활동은?

동아리 활동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댄스 동아리인 ‘요약정리’를 하면서 좋은 선배님들, 동기들과 함께 열심히 공연준비를 하여 대회에 나가 1등도 해보고, MT에 가서 정말 좋은 추억들을 많이 쌓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 직접 동아리장도 맡아 동기, 후배님들과 함께 학교 축제에 서보기도 하는 등 저에게 정말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고마운 동아리였습니다.

저는 또한 ‘귀빵맹이즈’ 야구 동아리 활동도 했었습니다. 모든 수업이 끝나면 장비를 챙겨 설운 운동장에 다함께 모여 야구 연습도 하고, 다른 약대 학생들과 학교 대항전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비록 상상 그 이상의 점수 차로 패하였지만, 제가 사랑하는 동기들과 함께였기 때문에 마음속에는 따듯한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4. 대학 졸업 후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대학 생활 때 어떠한 활동들이 사회생활 및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고 있는지?

저는 제넥신의 비임상 연구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자사 플랫폼 기술로 개발된 바이오 의약품이 체내에 투여되기 전에 약물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독성시험 디자인과 결과 분석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검체 분석기관으로 지정 받아 임상 검체 분석에 관한 신뢰성보증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에서 쌓은 전반적인 약학적 지식은 바이오 의약품의 체내동태나 독성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의약품은 일반 화학 의약품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차 의과대학교 제제학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밟으며 전문적으로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하며 쌓인 지식과 경험이 회사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약학과의 특성상 다양한 진로로 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과 생활을 하면서 각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으셔서 졸업 후 학교를 빛낼 수 있는 멋진 인재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후배사랑 [아름다운 동행] 장학금 기부 문의 : 대외협력팀 031-881-7038 / jmyun@cha.ac.kr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