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고 유익한 CHA대 센터 나들이 : 글로벌교류센터

251

   센터나들이: 글로벌교육센터

차 러브레터가 우리 대학의 센터를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글로벌교류센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여름 프로그램 진행
우리 대학은 아시아의 MIT로 불리는 싱가포르난양공과대학과 함께 MOU를 맺고자 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교류활동 중 하나로, 난양공과대학에서 매년 시행하는 NTU Gem Trailblazer 여름 프로그램에 지원한 우리 학교 학생 10명이 올해 7월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난양공대 여름 프로그램은 100% 영어로 온라인 강의가 진행되며 많은 강의의 비중이 전 세계의 학생들과 영어로 토론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1인당 최대 $2,200 상당의 프로그램 비용을 장학금으로 지원받고, D 학점 이상 이수 시 본교 글로벌교류센터의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여름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새로운 강의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온라인 해커스 토플 강의 제공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토익등의 자격증 강의는 많은 학생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리 대학에서는 아직 토플 자격증에 대한 강의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 교환학생, 유학준비, 어학연수, 취업에는 토플 점수가 거의 무조건적으로 요구 되다시피 하는데요, 해외 활동을 준비하는 본교 학생들을 위해서 글로벌교류센터에서 토플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커스 토플 강의는 글로벌교류센터 및 취창업지원센터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하여 오른쪽 배너 “해커스인강”을 클릭하여 강의 수강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 재학생 대상 글로벌 프로그램 온라인 인식도 설문조사 실시
글로벌교류센터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글로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5월 31일부터 6월 4일 5일간에 본교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교육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시행하려고 합니다. 한 학과에 치우친 의견이 아니라 각각 학과별로 현 코로나시대 상황에 맞춰 본교 재학생들이 어떤 글로벌 프로그램을 원하는지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자하니 꼭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설문조사 참여시 소정의 사례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영어 및 한국어 언어교환 체험 프로그램 진행
올해 하반기에 글로벌교류센터는 본교와 MOU를 맺은 미국 웨스트코스트대학교 (영어)와 몽골 울란바타르대학교 (한국어) 재학생들과 1:1로 우리 대학 학생들을 매칭하여 영어 및 한국어 언어교환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언어교환 활동시 1시간에 포인트 10점을 지급할 예정이고, 언어교환 프로그램 시행 시 온라인 예절 교육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외국인 친구들과 1:1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 모두 기대하고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 체험형 문화 특강 개최
코로나라서 모두 해외에 나갈 경험이 없고 해외 문화를 체험할 경험이 부족해서 아쉬운 학생들을 위해서 글로벌교류센터에서 체험형 문화 특강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작년에는 요르단 학생을 초청해서 요르단의 음식 문화에 대해서 배워보고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과 루마니아 유학생을 초청해 루마니아의 대표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번에도 다른 나라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하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LA 글로벌센터 방문 선배들의 경험담 공유 프로젝트 진행
우리 대학 간호대학 학생들은 매년 미국 LA 글로벌센터에 방문하여 간호 실습 활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 19사태로 인해서 직접적인 방문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글로벌교류센터에서는 간호대학 학생들이 간접적으로나마 LA 글로벌센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선배들의 방문 경험담을 영상인터뷰를 통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