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편리한 학교 편의시설 알아보기

427

   사소한 편의시설

학교 안에는 학생들의 편의를 책임지는 많은 편의시설이 존재한다. 그중 아주 사소한 편의시설의 경우에는 신입/재학생들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알고 있으면 편리하고 유용한 우리 학교 편의시설의 정보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ATM기

우리 학교 내에 ATM기는 미래관 1층과 과학관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모두 오만원권 사용이 가능하며, 우리은행 ATM기만 존재한다. 학생들이 많이 가는 학교 앞 GS 편의점에도 ATM기가 있어 이용할 수 있다.

2. 무인 도서 반납함

도서관에 가지 않아도 대출한 책을 반납하는 방법이 있다. 미래관 엘리베이터 앞에 있는 무인 도서 반납함을 통해 대출한 책을 넣으면 자동으로 반납 처리가 된다. 도서관까지 올라가는 것이 힘들거나 시간이 없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3. 인쇄/출력 컴퓨터, 증명서 발급 가능

미래관 208호에 위치한 출력실뿐만 아니라 미래관 2층과 과학관 지하 1층에 있는 컴퓨터를 통해서도 필요한 종이를 인쇄/출력할 수 있다. 이곳은 출력실과 달리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다. 또 컴퓨터 창의 학사관리시스템에서 로그인만 하면 학교생활에 필요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할 수 있다.

4. 여자 화장실 생리대 자판기

미래관 3층 여자 화장실에는 생리대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다. 생리대 종류는 3가지로, 필요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지폐는 사용할 수 없고 동전만 가능하다. 자판기 사용 방법은 해당 금액에 맞게 동전을 넣고 측면의 버튼을 360도 오른쪽으로 회전하면 된다.

5.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크릿 가든이나 CU 편의점에서 음식을 먹고, 라면 국물 같은 음식물을 처리해야 할 때에는 CU 편의점이 위치한 면학관 1층 화장실 옆 음식물 쓰레기통을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는 음식물 쓰레기뿐만 아니라 일반 쓰레기나 플라스틱 등 재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학교 미래관 2층과 5층 화장실에도 음식물 쓰레기통이 있으므로 음식물 쓰레기를 분리해 버릴 수 있다.

6. CU 편의점-휴대폰 충전

CU 편의점에서는 휴대폰 무료 충전이 가능하므로 급하게 휴대폰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할 경우, 점원분께 먼저 말씀드리고 이용하면 된다.

7. 열린 마루

도서관 건물인 현암기념관 도서관 데스크 옆에 있는 열린 마루는 넓은 휴게공간과 자습 공간으로 많은 학생이 찾고 있는 장소이다. 특히 수면실을 대신해서 잠을 잘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서 체력을 충전하기 좋다. 열린 마루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며, 음식물 반입은 금지된다.

지금까지 학교 내에 있는 사소한 편의시설에 대해 알아보았다. 코로나19 사태가 조금씩 진정되며 이전보다 학교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김경은,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