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두드려라, CHA 장학금이 열릴 것이다!

364

   학생지원처 제공, 2020 교내 주요 장학금 정리

우리 대학은 전국의 많은 대학들 중에서도 다채롭고 넉넉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이번 기사에서는 우리 대학만의 특색 있는 장학금인 CHA 장학금과 행복 장학금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본다.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듯이, CHA는 우리 대학의 교육 이념을 상징하며, C는 christianity, H는 humanism, A는 academia를 의미한다. 우리 대학의 장학금도 이에 맞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Christianity 장학금은 ‘크리스천 리더’ 장학금으로 기독교 정신을 구현하는 교내외 활동에 대해 담임목사의 추천으로 수여되는 장학금으로 수업료의 전액 또는 일부가 지원이 된다.

Humanism 장학금은 ‘아름다운 동행, 차 가족, 보훈, 북한이탈주민, 교내 근로 장학’ 이 있는데, 아름다운 동행은 가계가 곤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료의 전액 내지는 일부를 지원해 주는 것이고, 차 가족은 직계 형제나 자매가 대상일 경우, 토익 성적을 고려하여 수업료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받는 제도이다. 보훈과 북한이탈주민 장학금은 국가유공자, 북한이탈주민에 해당하는 경우, 본인 또는 자녀에 대한 장학 제도이다. 끝으로 교내 근로 장학은 학교의 행정 업무 등을 보조하면 일정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Academia 장학금은 매우 다양하다. 여기에서는 ‘총장 장학, 노벨인재 장학, 약학대 학장 장학, 학장 장학, 글로벌 인재 장학’ 등이 있다. 총장 장학은 신입생, 편입생,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이 모두 있으며 입학 성적이나 성적 우수 등의 성과를 기려 부여하는 장학금으로 입학금이나 수업료가 전액 지원된다. 노벨인재 장학은 생명과학의 각 학과별 최초 합격자 중 입학 성적 상위 10%에 해당되는 합격생에게 입학금, 수업료, 기숙사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약학대학장 장학은 약대 입학 성적 상위자에게 부여하는 장학금이고 학장 장학은 직전 학기 성적이 차석인 경우에 부여하는 장학금이라고 한다. 그리고 글로벌 인재 장학은 외국어 성적 우수자에게 토익 응시료와 해외 연수 및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으로 LA 차병원을 탐방하는 등 학생들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 제도이다. 한편 각 센터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나 비교과에 참여하여 성과를 거둘 경우 받을 수 있는 교육 활동 지원 장학도 있고, 생명과학대학에서 학석사 연계과정에 합격할 경우, 수업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 제도가 있기도 하다.

이것 외에도 CHA star 인재, 총장 특별 장학, 학과장 장학 등도 있다. CHA star는 수시 전형 합격자 가운데 학교에 기여할 수 있는 특기나 재능을 중심으로 부여하는 장학금이고, 총장 특별 장학은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봉사한 경우에 부여하는 특별 장학금이다. 학과장 장학은 각 학과의 학과장 교수님이 추천한 학생에게 부여하는 장학금으로 수업료의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받는다.

우리 대학의 장학금은 기사에 소개된 것 이외에 더 존재한다. 장학금은 학생지원처에서 관리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으며 차 의과학대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 Christianity 장학금

▶ Humanism 장학금 

▶ Academia 장학금 

▶ 행복장학금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