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과 함께 이루어 가는 금연 캠페인, 에디케이프

135

   보건복지부 14기 금연 서포터즈 ‘애디케이프’ 금연 홍보 활동 진행

금연, 필요성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그만큼 실천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여러분의 금연활동을 도와줄 우리 대학의 ‘애디케이프’ 팀을 소개한다.

‘애디케이프’ 팀은 보건복지행정학과 4명, 보건의료산업학과 2명 총 6명으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금연 서포터즈 14기에 해당하는 팀이다. ADCAPE는 ‘addiction(중독)’과 ‘eacape(탈출)’ 두 단어를 결합시켜 만든 팀명이다. 중독탈출이라는 금연 서포터즈로서의 목적을 표방하였으며 학생들을 흡연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의도를 내세우고 있다.

애디케이프 팀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차의과학대학교를 중심으로 매월 재단 지정 활동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온/오프라인 금연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구체적으로는 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 버스’ 사업과 연계활동을 계획 중이다. 금연 장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관과 협업함으로서 기관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소개하여 학생들에게 금연을 장려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뿐 아니라 지리적으로 지원이 어려운 사각지대의 경기 북부 학생들에게 금연 교육과 여러 물질적, 정신적 지원 제공하고자 한 달에 한 번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온라인 캠페인들도 함께 진행한다. 월 3회 공식 온라인 매체를 통해 카드 뉴스, 금연 이벤트, 챌린지 등과 같은 금연홍보콘텐츠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그리고 월 1회 이상 Youtube를 통해 학생들의 ‘금연’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다양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우리 대학에서 펼쳐질 앞으로의 금연 활동과 그들의 활약이 기대된다면, 애디케이프 공식 온라인 매체(인스타그램: cha_adcape, 블로그 금연 서포터즈 adcape)에 우선 한 번 들러 보도록 하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