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일 때 받을 수 있는 전 세계 할인 혜택, 국제학생증(ISIC) 알아보CHA!

3176

   국제학생증 ISIC 발급 방법과 혜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긴장감 완화와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에 대한 규제가 풀리면서 인천공항은 활기를 되찾아 가고 있다. 해외여행이나 교환 학생,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꼭 신청하면 좋을 것 같은 주제를 가져왔다. 해외에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도 많으니 해외에 갈 예정이 아닌 학생들에게도 필요한 정보이다.

국제학생증 ISIC란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의 약자로 유효기간 동안 ISIC Association을 통해 연결된 세계 15만여 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국제학생증을 활용하여 항공권, 교통 패스, 보험, 숙소, 해외여행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제학생증과 우리 학교는 현재 제휴를 맺고 있어 발급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재학생, 휴학생 국제학생증 발급 방법은 △온라인 신청 △학적 승인 △발급비 결제 △카드 발급 순서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차 의과학대학교 메인 페이지에서 국제학생증 카테고리 선택후 사이트에(https://www.isic.co.kr/cha/chaIndex.jsp) 들어가 신청할 수 있다. 국제학생증 발급비 같은 경우에는 신규 발급, 연장 발급, 유효기간 1년, 유효기간 2년으로 나눠서 부과된다.

실제로 해외 교환 학생, 여행을 가는 학생들에게는 필수적인 것 중에 하나라는 ‘국제학생증’이다. 대부분의 학생은 ‘국내 학교 학생증’으로 학교 출입이나 학생임을 증명하는 데만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제적으로 학생임을 인정받아 여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제학생증’을 아직 모르는 학생들이 더 많기에 이번 기회에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약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멀게만 느껴지던 ‘해외여행’이다. 대학교 재학생으로서 청춘을 즐겨야 하는 이 시기에 국제학생증을 통해 비용적 부담을 줄이며 전 세계를 즐겨보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