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CHA Pharm Day’ 성황리에 마치다!

668

   약학대학, 2021 White Coat Ceremony 및 학술 포스터 발표 진행

우리 대학 약학대학은 지난 11월 5일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2021 CHA Pharm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약학대학의 가장 규모가 크고 뜻깊은 행사로 2020년 약학과 10주년을 맞아 큰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익 총장님, 서영거 교학 부총장님, 나영화 약학대학장님을 비롯하여 약학대학 교수님들과 약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태를 대비하여 실시간 ZOOM(화상회의)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함께 진행했다.

CHA Pharm Day(차팜데이)는 지난 1년간 약학대학에서 있었던 소식들을 함께 공유하고 졸업하신 선배님들을 포함한 모든 약학대학 동문과 소통하는 행사이다.

특히 ‘2021 White Coat Cereomony’는 약학대학 6학년이 되어 실무실습을 나가시는 5학년 학생들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볼 수 있다. 약학대학 교수님들께서 실습 가운을 학생들에게 전달해주시며 약사로서의 각오를 다지는 디오스코리데스 선서를 통해 실습을 나가기 전 약학도로서의 다짐을 다지게 된다.

약학대학 이민수 학회장은 “약학대학의 가장 큰 행사인 만큼 모든 구성원이 함께 즐기고 그 의미를 다질 수 있는 행사로 잘 진행될 수 있어서 코로나 시국에 의미가 큰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