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가지 않고, 편의점을 즐기세요!

465

   총학생회 학생 편의를 위해 해룡 학사 자판기 임시 운행

우리 학교 총학생회 차봄이 학생들의 편리시설 확충을 위해 해룡 학사에 멀티 자판기를 설치하여 임시 운행한다. 음료만 있는 자판기가 아니라 기숙사생들에게 필요한 컵밥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과자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가 배치되어있다. 음료 자판기가 아니라 멀티 자판기를 설치하면서 사용하는 학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생활관인 해룡 학사가 학교 꼭대기에 위치하여 이동이 힘들다는 점과 교내 편의점 운영 시간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불만이 많았던 점을 보완했다. 총학생회가 설치한 멀티 자판기로 생활관을 이용하며 갑작스럽게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없는 공백과 코로나19로 기숙사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리시설 감소로 인한 공백을 채워준 것이다.

11월 1일까지는 멀티 자판기에 현금 사용만 가능하다. 그러나 이후 카드 결제도 도입한다고 한다. 카드 결제 도입은 현금 사용만 가능하다는 불편함을 해소와 현금 지출보다 카드를 소지하는 학생들이 더 많은 상황에서 멀티 자판기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임시 운행보다 정식 운행이 더 기대되는 이유는 학생들에게 품목 의견 접수도 진행한다는 점이다. 일방적으로 자판기 품목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어보며, 의견이 실제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생활관 이용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된 멀티 자판기, 정상 서비스 운행이 빠른 시일 내에 진행되길 기대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