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고 유익한 CHA대 센터 나들이: 창업보육센터

6614

    센터 나들이: 창업보육센터

차 러브레터가 우리 대학의 센터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센터는 창업보육센터 입니다.
창업보육센터는 기존 입주기업 지원을 주 업무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학생 지원 활동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우수 발명/창업 동아리를 경기콘텐츠진흥원의 MDC 프로그램에 연계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취창업지원센터 크리에이티브 팩토리와 연계하여 우수한 창업과 발명에 관심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추천서를 작성하여 창업교육 기회와 창업 자금 확보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잇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MDC 창업 지원 사업 추천을 통해 학생들은 창업절차, 마케팅, 비지니스 모델 수립과 같은 창업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학생들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인턴 및 실습생 채용시 자금 지원
창업보육센터는 중소 벤처기업부 보조금과 경기도/포천시 지원금을 기반으로 해여 센터 입주 기업들에게 필요한 자금 마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 및 역량 함양을 위해 학생들에게 인턴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기회를 제공한 입주 기업들에게 학생들의 4대 고용 보험을 대신 지불하고 있습니다. 창업보육센터는 입주 기업들의 직원 채용의 비용 부담은 절감시키고, 더 나아가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학생 예비창업자 자금/마케팅 지원
창업보육센터는 학생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자금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입주기업인 ‘연남 그래놀라’의 임희원 대표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8학번 학생으로 현재 창업보육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창업보육센터에서는 홈페이지 제작, 홍보 보로슈어 제작 등과 같은 마케팅 사업 자금을 지원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제품 전용 포장재 제작 및 시제품 제작비용 지원과 같이 기업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시 하는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노베이션 랩, 식품/바이오테크 샵,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운영
창업보육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공간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면학관 205호 이노베이션 랩에서는 자유롭게 그룹 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6대의 3D프린터를 활용해 원하는 제품, 시제품을 학생들이 직접 모델링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면학과 118호 ‘우주공강’의 경우 학생들이 자유롭게 식품, 바이오 관련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