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를 즐기다 보면 쌓이는 마일리지와 장학금!

7619

   교육혁신원, 우리 대학 특화 마일리지제도 소개

우리 학교에서는 다른 어느 대학보다도 혜택이 풍성한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란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간과 활동 강도 등을 고려하여 지급되는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장학금 수여, 해외 연수생 선발, 학생 경력개발 증빙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마련된,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금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각 학과의 참여도에 따라 학과별로 장학금을 배정하고, 학생 개개인의 마일리지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학과 내 상위 마일리지 획득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년에는 일부 센터의 활동을 중심으로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우리 학교에 개설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였다. 올해에는 대상을 확대하여,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었고, 학생들은 자발성에 따라 비교과 프로그램이 제시하고자 하는 핵심역량을 효과적으로 학습하였다.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 도입을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만족감을 증진시키는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2021년도 역시 학생들의 다양한 핵심역량을 증대시키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개설될 예정이며,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장학금과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양하고 알찬 비교과 프로그램과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함지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