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우리 동아리가 궁금한가~? : CHA 동아리 클라쓰_차올라 편

1394

   CHA 동아리 클라쓰 : 차올라 편

CHA 동아리 클라쓰는 우리 학교의 자랑 중 하나인 동아리들을 취재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주에는 우리 대학의 대표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차올라”를 만나보았습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데일리 운동 및 건강 관련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차올라를 알아보는 시간에 같이 빠져볼까요?

Q1. 차올라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차올라는 차 의과학대학교의 운동 동아리이자, 건강지킴이 동아리입니다. 2017년에 창단되어 각종 스포츠 대회 및 행사를 진행하고 전교생의 건강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2. 코로나19 속 활동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코로나 전에는 차올라는 어떤 활동을 했고, 코로나 이후에는 활동이 어떻게 되나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의 제한도 많이 생겨 기존 계획에서 변동사항이 많았어요. 코로나19 전의 차올라는 매년 교내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등산과 마라톤 등 재학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대표 활동인 아침 운동 데일리를 캠퍼스 내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탁구, 클라이밍, 마라톤 대회 등 동아리원뿐 아니라 재학생 모두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어요.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거의 모든 것을 화상이나 SNS 등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앞으로의 계획도 그렇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캠퍼스에 오지 못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교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는 등의 이벤트로 아쉬움을 달래고 있고, 아침 데일리를 ZOOM으로 진행하며 각자의 상황에 맞춰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요. 특히 야외에서 모임이나 운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홈트레이닝 챌린지 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재학생들의 건강을 도모하였습니다. 앞으로는 ZOOM 플랭크 대회, 회식, 대면 운동 등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으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Q3. 이번 학기 차올라의 활동 계획은 어떤 것이 있나요?

11월 전교생을 대상으로 ‘ZOOM 플랭크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 있어요. 남자부/여자부로 나누고, 신입생 참여자분들께는 또 다른 상품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또한 ‘교수님과 함께하는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의 건강, 다이어트, 운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예정입니다.

Q4. 차올라만의 매력 또는 특별한 점이 있다면?

차올라의 매력과 특별한 점을 두 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차올라=성실’의 아이콘으로 우리 동아리는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모여 운동을 하고 있어요. 매일 아침 운동하고 아침도 같이 먹으며 부원들 간의 친밀감도 높이고 최고의 단합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놀 때는 제대로 놀고, 운동할 때는 제대로 운동하는 차올라! 재미있는 활동도 빠질 수 없는데요!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M.T를 시작으로 요가 매트, 단복, 카페 쿠폰 등을 지급합니다. 또한 중간/기말고사 응원 회식을 통해 회원들의 사기를 증진하는 등의 최고의 복지를 자랑하고 있어요.

Q5. 동아리 활동을 함으로써 개인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부분이나 얻어갈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차올라를 하면서 생활 패턴이 많이 좋아졌어요. 동아리 활동을 하기 위해, 함께 운동할 사람이 있다는 것에 아침 7시 30분이라는 시간에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인이 운동하는 것과 단체로 운동을 할 때는 또 다른 느낌으로, 인간관계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알게 되는 동아리 활동입니다.

Q6. 차올라에 지원하기를 희망하거나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자신의 운동 실력이 부족해서 고민되신다고요? 할 줄 아는 운동 종목이 없어서 걱정되신다고요? 그런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모두 함께 즐겁게 운동하고 활동할 마음만 준비되어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취재 : 학생기자 허선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