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차대 생활 : CHA근 CHA근 스펙 좀 쌓아 볼까?

1461

   여름 방학, 자격증 공부로 알CHA게 보내기

2020년 여름방학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약 두 달 정도 되는 길고 긴 여름방학은 친구들과 놀러 다니며 보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새로운 기회의 시간이기도 하죠. 특히 이번 방학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여행을 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니. 차라리 이 기회를 살려, 나의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차 러브레터에서는 방학 기간 동안 짧은 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BEST 자격증을 엄선하여 추천 드리겠습니다.

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먼저 추천해 드릴 자격증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입니다. 주변 국가들이 역사를 왜곡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역사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기업을 비롯한 많은 사기업에서도 역사에 대한 이해 정도를 채용 과정에 포함하고 있죠. 한 번 시험에 합격하면 무려 평생 인증이 가능한 자격증이니 이번 기회에 한국 역사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따면 어떨까요? 관련 교양을 듣는 데도 유리할 것 같네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컴퓨터활용능력

취업 후 실질적으로 직무에 도움이 되는 필수 자격증입니다. 방학 자격증으로 많이들 준비하는데,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1급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합격하기 쉬운 2급부터 준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2급의 경우, 집중하면 필기시험은 1주일 안에 합격 가능하고, 실기시험은 유튜브 등을 통해 예제를 공부하고 꼼꼼히 반복하면 무료로도 빠르게 합격이 가능하다고 해요.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3. ITQ 정보기술자격

ITQ는 실무 위주의 평가로 신뢰성, 활용도를 갖춘 국가공인자격시험입니다. 정보화 시대에서 기업, 기관, 단체 구성원들의 정보기술능력과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인데요. 이 시험의 특징은 필기가 없이 오직 실기시험만으로 평가한다는 점입니다. 이 시험은 한컴오피스부터 인터넷 과목까지 총 8개가 있습니다. 정기 시험이 자주 열리고 있으니 달력을 확인해 보고 접수부터 해보시길 바라요.
ITQ 정보기술자격 시험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 주 차 러브레터에서는 방학에 준비하기 가장 쉬운 대학생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자격증이든 취득해 놓으면 뿌듯하기도 하고 때로는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겠죠. 기나 긴 방학, 지금부터라도 CHA근 CHA근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보도록 합시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