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만족센터, 위촉상담교수 교육 진행, ‘학생들과의 효과적인 상담·면담 방법 교육’

267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만족센터는 6월 18일과 19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와 포천캠퍼스에서 두 차례에 걸쳐 50여 명의 교수들을 대상으로 위촉상담교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촉상담교수 교육에는 판교에서 23명, 포천에서 25명의 교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위촉상담교수 교육은 학생들을 상담하는 교수들이 학생들과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상담 주제에 따른 상담 전략을 배우고 학생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담 기법 교육을 통한 상담‧면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학생만족센터 이한녕 전문상담원이 진행한 이번 위촉상담교수 교육은 재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주제에 따른 상담·면담 방법 이해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MINDFIT 검사의 소개와 이를 통한 적절한 상담 방법, 재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토론‧논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한녕 전문상담원은 학생들을 상대로 상담을 진행할 경우 상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MINDFIT 검사에서 나타난 여러 가지 위험 지수의 발생 시기와 빈도, 강도 등이라며 위촉상담교수의 역할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조기 발견하는 게이트키퍼로서의 역할과 정서적 지지자, 연계자 역할이라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