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U에서 글로벌 간호사의 길을 체험하다

5180

   간호학과, CHA-HMPC-WCU 10주 프로그램 성공리 마쳐

우리 대학 간호학과는 간호 인력의 글로벌 인재화를 적극 추구하고 있는 학과이다. 간호학과에서는 지난 1월 24일부터 약 10주 동안에 걸쳐 West Coast University(WCU)와 함께 학점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간호학과 윤혜원 교수님께서는 해당 프로그램에 동행하여 학생들의 지도와 적응에 도움을 주시기도 했다.

해외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은 새로운 체험의 기회와 함께 두근거리는 설렘을 주기도 하지만, 매우 뜻깊은 교육의 장이기도 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WCU에서 진행하는 ‘Developing Family and Community’와 ‘Disaster Management’ 과목을 수강하며 선진 의료에 대해 공부하였다.

또한 HPMC(L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에 있는 여러 병동을 통해서 ‘성인간호학 실습 Ⅲ, Ⅳ’, ‘모성간호학 실습 Ⅲ’ 과목의 임상 실습을 진행하기도 하였는데, 미국 NP인 배지선 교수님과 HPMC에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께서 임상실습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도움을 주기도 했다.

WCU 프로그램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 내내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노라고 회고했다. 특히 “LA 병원에서의 연수 생활은 경쟁력 있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특별한 경험과 기회가 되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우리나라 간호계를 선도할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라며 입을 모아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