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만나 본, 우리 대학 교수님

1258

   스포츠의학과, 문형훈 교수 KBS 아침마당 출연

KBS의 아침마당은 1991년부터 지금까지 매주 아침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다. 최근 아침마당 프로그램에 우리 대학 스포츠의학과 문형훈 교수님께서 출연하셔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주 11일 스포츠의학과 문형훈 교수님께서는 ‘최고의 전신운동, 바른자세로 걷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방송에 출연하셨다. 이 방송에는 전영순 재활의학과 전문의, 박윤길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차의과학대학교 문형훈 교수 이렇게 세 분의 전문가가 연사로 출연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문형훈 교수님은 올바른 걷기를 위한 자세를 강조하며 이에 관련된 3단계의 교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셨다. 이날 방송의 참가자 가운데 개그우먼 문영미 씨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걸음걸이의 변화 및 통증 등이 발생한다며 고민을 토로하였다. 이에 문형훈 교수님께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골반 교정 및 스트레칭 법 등을 소개하고, 걷기에서의 바른 자세 유지가 전신운동이라는 면에서 얼마나 효과적인 지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스트레칭과 효과적인 걷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연습해 봄으로써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하셨다.

올해에는 천재지변으로 인해 직접 교수님을 만나 뵙고 강연을 듣는 기회가 적은 편이었다. 방송 화면에서나마 교수님을 뵐 수가 있으니 해당 방송을 찾아 바른자세에 관해 공부해 보는 것도 유익할 듯하다. 해당 방송은 KBS1 아침마당 다시보기의 8649회에서 볼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