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학생, ‘RCY 나눔 콘퍼런스 공모전’ 우수상 ‘실외·실내 안전 캠페인 아이디어로 수상’

6888

▲ RCY 나눔 콘퍼런스 공모전 우수상 수상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1월 16일 대학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에서 열린 ‘2019학년도 전국 대학 RCY 나눔 콘퍼런스’에서 공모전 우수상이라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간호학과 18학번 옥경민, 간호학과 18학번 박규리, 간호학과 19학번 전진, 스포츠의학과 19학번 정혜진으로 구성된 CHA근 CHA근팀은 ‘CHA근 CHA근’(feat. safe to play)이라는 제안(아이디어)으로 <제2회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 RCY의 아름다운 제안 공모전>에 참여하였다.

‘CHA근 CHA근’은 실외 안전 캠페인(KF 마스크 착용률 상승을 통한 국민 건강 증진)과 실내 안전 캠페인(실내 안전 대피 요령 숙지 및 안전 불감증 교육)으로 구성된 아이디어이다.

이번 행사는 공모전 시상식, 나눔 콘퍼런스, 연탄 봉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RCY단원 및 공모전 시상자 약 100여 명 등이 함께하였다.

공모전 수상자 정혜진 학생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원하는 목표가 있어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았고 앞으로 CRC동아리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동아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취재 : 장지우 학생 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