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대학, 함께 만들어가요!

1219

   CRC 봉사동아리 학생들, 학교 거리정화 봉사활동 진행


우리 대학 캠퍼스를 더욱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고자 하는 의미있는 활동이 있었다. 봉사동아리 ‘CRC’는 지난 4월 7일, 9일 이틀간 학교 주변 거리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깨끗하고 쾌적한 우리 대학 주변 거리를 만들고 아울러 우리 대학 학생들의 환경 의식 개선을 위해 거리정화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5인 이상 집합금지를 준수하여 소수의 인원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는데 코로나 19 사태의 심각성에 따라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교대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CRC 동아리는 우리 대학 내 무분별하게 버려진 담배꽁초, 음료수병,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쳐 10ℓ 봉투 분량을 수거했다고 한다.

CRC 동아리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봉사활동,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지속 해왔으며, 우리 대학 학생지원처의 든든한 지원으로 꾸준히 우리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간호학과 1학년 이우정 학생은 “거리정화 봉사활동을 하면서 학교에 이곳저곳을 돌아가며 오랜만에 활동적인 일을 하였다는 생각과 함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새로 만난 봉사동아리 회원들과 이야기를 통해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며 재미있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간호학과 2학년 박예영 학생은 “저는 처음으로 교내봉사 ‘거리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는데, 코로나 상황인 만큼 5인 이상 모이지 않기 위해 4명씩 한팀으로 봉사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학교가 깨끗하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몇몇 장소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뿌듯했고 우리 학교가 깨끗해졌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CRC 동아리는 계속해서 우리 대학 캠퍼스 인근을 꾸준히 정화하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을 아름답고 깨끗한 캠퍼스로 가꾸어나갈 예정이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