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대인의 창업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또래 CHAng – Up DAY

6011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또래 창업 DAY Zoom 특강

지난 8월 24일, 우리 대학 취 창업지원센터에서 또래 CHAng – Up DAY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래 CHAng – Up DAY 특강은 재학생으로서 청년 CEO로 성장하게 되면서 창업 과정과 실제 사회에서 어떤 긍정적 변화를 겪고 있는지 공유해 줌으로써 창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인 Zoom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3명의 청년 CEO 재학생들이 차례대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 진행된 특강은 아펙스에이아이 김성우 대표의 이야기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의료기기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사업 및 TIPS 자금조달 소개)]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두 번째로 진행된 특강은 로아 전하제 대표의 이야기다. 오후 3시부터 3시 30분까지 약 30분 동안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해 소셜 임팩트 창출하기]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세 번째로 진행된 특강은 체스트너츠 임희원 대표의 이야기다. 오후 3시 30분부터 4시까지 약 30분 동안 [누구나 할 수 있다! 집에서 하는 1인 창업!]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래 CHAng – Up DAY 특강은 총 2시간 동안 3명의 청년 CEO 재학생들이 또래의 입장으로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또한, 특강 직후에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2 만원 상당의 치킨 또는 커피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차 러브레터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재학생들의 열정과 창업을 통해 청년 CEO로 성장한 CHA 대인의 CHAng CHAng 한 앞날을 응원한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