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열린 2023학년도 수시 대학 입학정보박람회 현장에 가보다!

3384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 사정관 및 차울림 단원들 참가

지난 7월 20일 (수)부터 7월 23일 (토)까지 ‘2023학년도 수시 대학 입학정보박람회’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대학 입학정보박람회 준비 위원회 주최로 코엑스 1층 A 홀에서 총 4일간 진행되었다.

수시 대학 입학정보박람회는 전국의 다양한 대학을 한곳에 모아 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진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진학 중심의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수험생들과 학부모에게는 전국의 다양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직접 상담을 받아볼 좋은 기회이다.

우리 대학을 포함해 전국 149개 4년제 대학이 참가한 이번 수시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어 입시와 대학 생활 등 다양한 진학 정보를 소개했다. 우리 대학은 이번 박람회에서 2023학년도 새롭게 시행되는 전형 유형과 변경된 주요 사항, 셔틀 노선과 기숙사 생활 등 예비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했다. 또한 본교 입학 사정관과 맞춤형 1대 1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실질적인 정보들로 도움을 주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23학년도부터 ‘전공자유선택’을 도입하여 대학 전체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 (간호대학, 약학대학은 지정학과로 제외) 원서 접수는 9월 13일(화) 09:00부터 9월 17일 (토) 18:00까지 진행되며 원서접수 대행사 (진학어플라이)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23학년도부터 바뀐 주요 사항들과 자세한 일정은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년 만에 열린 만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성원으로 박람회 현장이 붐볐다. 차 의과학대학교에 진학하고자 방문한 많은 수험생들 모두, 과정에서 다한 노력과 최선만큼 좋은 소식이 함께하길 응원한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