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요 차대인! 응원을 담아 장학금을 드립니다!

7106

   2020학년도 2학기 총장특별장학금 및 행복 장학금 추가 확대 지급

2020학년도 1학기, 우리 대학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학업 격려와,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총장특별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또한, 특별장학금과는 별도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직이나 폐업을 겪은 가정에 대해서 지난 해 가을에 이뤄졌던 수요조사를 통하여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좀처럼 진정되지 않는 코로나19 장기화는 학생들의 학업 동기를 떨어뜨림에 따라 학생들의 의욕을 고양하고자 두 번째 ‘총장특별장학금’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2차 장학금 지급대상은 2020학년도 2학기 성적을 받은 등록 재학생이며 개인별로 1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한시적으로 소득 6구간인 재학생에게도 ‘행복장학금’(구, 아름다운동행장학금_가정형편 고려)을 별개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기존의 행복장학금 선발 기준은 소득 5구간 이하라는 조건이 있었으나, 이번 학기만 한시적으로 6구간으로 범위를 넓혔으며, 평균 평점 2.5학점 이상, 최저 이수학점 10학점 이상이면 수업료의 15%의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마련된 2020학년도 2학기 ‘총장특별장학금’과 ‘행복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이겨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