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을 키우고 싶다면 교육수요자 조사에 참여하자!

7587

   교육혁신원, 10월 26일부터 2020학년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진행

우리 대학 교육혁신원에서는 교육정책, 교육서비스, 교육환경의 질적 개선을 위하여 2020학년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는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이고, 교수님, 교직원 등 대학과 관련된 모든 수요자의 의견을 모아 발전의 기회로 삼기 위함이라고 한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재학생과 졸업생, 학부모, 교직원, 산업체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 대학과 관련된 집단을 대상으로 각각의 문항이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조사한 결과는 한 해 동안 운영된 학교 시스템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우리 대학이 나아갈 방향을 점검하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올해부터 H-CUBE를 통해 시행된다. 작년까지 이루어졌던 조사보다 가독성도 높고 한층 정밀하게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살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한다.

우리 대학의 교육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시행 주체별로 다른 일시에 시행되니 그 기간을 기억하여 꼭 참여해 볼 필요가 있겠다. 구체적으로 졸업생, 학부모, 산업체 및 지역사회 관계자는 10월 19일(월)부터, 재학생, 교직원은 10월 26일(월)부터 조사를 시작하여 11월 20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다리를 올라가려면 주머니에서 손을 빼라’라는 말이 있다. 우리 학교를 바꾸기 위해서는 나부터 H-CUBE에 접속해서 조사에 꼭 참여해 보자.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