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대학원, ‘2019 의학전문대학원 RESEARCH DAY’ ‘특화실습 및 연구실습 포스터 우수작 시상’

7125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10월 11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2019 의학전문대학원 RESEARCH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과 의학전문대학원 학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인사말에서 ’과학의 출발은 호기심이지만 과학의 완성은 인간이다.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은 자신의 영달이 아닌 다른 사람과 우리 사회의 선과 발전을 위하는 의과학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1부 행사로 진행된 특화 실습 및 연구 실습 포스터 발표 시상에서는 지난 5월에 있었던 특화 실습 포스터 발표회에서 교수평가와 학생평가를 종합하여 선정된 최우수작 1편, 우수작 1편, 인기작 1편을 시상했다.

또한 겨울 연구실습 포스터 발표회에서 총 22점의 발표작 중 5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표창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하였으며, 이 학생들을 지도한 교수들에게 감사장을 드리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RESEARCH DAY 행사에서는 또 4학년 노형래 학생이 제1저자(Pediatric Allergy and Immunology : IF 4.654)로 제출한 논문이 게재되어 아름다운 동행(학술연구) 장학금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