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2학기 ‘경기꿈의대학’ 입학식 개최

1480

▲  ‘경기 꿈의 대학’ 에 참가한 학생들


경기도교육청과 본교 입학처가 주관하는 ‘경기꿈의대학’ 입학식이 지난 9월 4일(월) 본교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등학생 98명을 비롯하여 포천교육지원청 한희라 장학사, 관리지원처단의 교사가 참석하였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교육청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이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교의 전문적인 강의를 수강하여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74개 대학, 817개의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본교는 이 중 총 8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5개의 강좌는 포천 캠퍼스에서 진행이 되고 3개 강좌는 각각 성남, 남양주, 동두천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9월 4일(월)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4일(월)까지 총 10주 동안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월요일에는 건강과학대학의 ‘건강과학과 의료의 미래’, 생명과학대학의 ‘실험으로 배우는 생명과학’,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감동 공익광고, 기획에서 제작까지’,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의 ‘나의 미래 어떻게 준비할까: 미술치료와 상담심리’ 강좌가 개설되고, 수요일에는 ‘실용적 글쓰기와 창의적 말하기’ 강좌가 진행된다.

입학식은 입학처 이설희 입학사정관의 본교 개설 강좌 소개 및 프로그램 운영 안내로 시작되었다. 이후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장정헌 교수가 입학처장으로서 학생들에게 환영사를 전했다. 장정헌 입학처장은 “본교는 지난 20년 동안 기독교 정신의 바탕 위에서 인간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의학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11개 학과와 의학전문대학원 등이 모두 특성화 교육 및 연구에 최선을 다해 왔다. 이와 같은 설립이념과 축적된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본교의 우수한 교수님들이 각 학과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미래 사회에 중심이 될 고등학생 여러분들이 잘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차 의과학대학교와 여러분들의 꿈을 함께 이루어나가길 기원한다.”며 학생들을 맞이했다. 마지막으로 본교 홍보대사 ‘차울림’ 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소개를 하였으며 이후 학생들은 미래관 및 과학관에서 첫 강의에 참여하였다.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한 포천고등학교 2학년 양은솔 학생은 “처음 ‘경기꿈의대학’에 저의 진로와 맞는 강좌가 개설되어 기대되는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유익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수업을 들을 때마다 제가 좀 더 성장한 느낌이 들고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아 신기했다. 앞으로의 강의가 아주 기대된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