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신설학과 소개- 글로벌 경영학과

3277

새로 개설되는 융합과학대학의 글로벌 경영학과는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경영학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전문 경영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졸업 후 국내 기업은 물론 외국계 기업, 국제기구, 공공기관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경제학, 경영학원론 등 경영학의 기초과목부터 회계학,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조직, 생산 및 운영관리, 국제경영/전략 등 전공 심화과목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될 것입니다.

이론 위주의 학습에서 얻기 어려운 현실 적응력과 실질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사례학습, 문제중심학습, 통합형 교과 운영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법이 적용되며, 경영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턴십 제도와 생생한 경영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경영자 초청특강도 운영됩니다. 학과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전임교수가 직접 맞춤형 지도를 하는 신입생 세미나와 전공과목을 이수한 후 모든 경영학 전공지식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현실문제에 대한 응용력을 키우는 경영학 통합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교과과정 이외에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 또한 적극 장려하며 지원합니다. 사례개발 및 연구, 공모전 참여, 모의 주식투자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동아리별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정규 수업시간에 갖기 어려운 밀착형 상호관계 속에서 지도가 이루어 집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