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제 1 회 교무위원회 개최

1033

8월 20일 월요일에는 이훈규 총장님 취임후, 첫 교무위원회가 열렸습니다. 그동안 교무위원회는 매년 상/하반기에 열려왔으며, 회의내용을 교과부에 보고해 왔었는데요. 올해부터는 법이 개정되어 회의내용을 보고하지 않는 대신, 우리 학교에서는 개별적으로 교무위원회의 기능을 살려 매월마다 교무위원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8월 회의를 시작으로 교무위원회는 매월 첫째주 월요일마다 아침 10시에 분당 Research Complex 214호 강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교무위원회는 참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명단
위원장
이훈규 총장
위원
-대학본부 (9명)
김성진 차의과학대학교 연구원장, 지훈상 의무부총장, 문창진 행정대외부총장, 이동모 대학발전부총장, 정광회 기획처장, 강형곤 교학처장, 지영건 교무처장, 윤호 입학처장, 이부용 연구처장
-대학 및 대학원 (8명)
이용호 건강과학대학원장, 고광호 약학대학장, 이경아 의생명대학장, 김숙영 간호대학장, 김세종 일반대학원장, 임창영 의학전문대학원 부원장, 전세일 통합의학대학원장, 문병우 보건복지대학원장
간사
지영건 교무처장

회의의 주된 내용은 대학, 학칙/규정, 학사관리, 학생지도, 입학/졸업, 교수진급 등 대학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입니다. 특히, 이번 첫 회의에서는 장장 3시간에 걸쳐1) 교원인사제도 개정, 2) 신설학과 및 입학정원, 3) 학칙개정에 관해 심도있는 토의가 이루어 졌습니다. 앞으로도 대학발전과 관련된 중요한 안건들이 교무위원회에서 다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 참고 ※
9월 교무위원회는 개최되지 않을 예정이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2012년 제2차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1. 일시: 2012년 10월 8일 (월) 오전 10시
2. 장소: 분당 Research Complex 21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