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간호사가 말하다!

1164

   간호학과,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참여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지난 7월 20일, 우리 대학 간호학과 4학년 옥경민, 손지연 학생이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참여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대학혁신지업사업 총괄협의회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에 대한 사례영상을 지원받아 심사 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0팀이 선발되었고, 경진대회 날 전문심사위원의 현장 평가점수 70%와 온라인 투표 점수 30%가 반영되어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우리 대학 간호학과 S.N.S 팀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배운 호흡기 감염병 간호를 배우는 교과목인 Global Nursing Simulation에 대한 소개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였다. Global Nursing Simulation은 호흡기 감염병 간호에 대한 이론 수업, 보호장구를 착용해보는 실습수업, 코로나 환자에 대한 사례 연구 수업, 응급간호를 수행해보는 시뮬레이션 수업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혁신적인 수업내용의 진행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이러한 수업을 통해 배운 유익한 내용을 널리 전달하고 싶어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한다.

간호학과 4학년 손지연 학생은 “GNS라는 특별한 교과목을 만나 처음으로 참가해본 공모전에서 장려상이라는 보람찬 결과를 얻게 되어 뿌듯합니다. 평생 잊지 못할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투표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으며, 옥경민 학생은 “우선 저희 공모전 투표를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현 상황에 매우 적합한 교과목에서 배운 내용으로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어 뿌듯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covid-19이 종식되어 함께 수업 듣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라며 후일담을 남겼다.

우리 학생들은 전국에서 선정된 10개 일반대(이화여대, 삼육대, 건국대, 계명대 등) 중 유일한 경기 북부 포천 지역 대학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학 구성원의 자긍심 고취와 보건의료 전문성의 함양 등 차의과학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였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