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행복센터, 위촉상담교수 교육 진행 ‘학생 위기 신호 잘 파악해 적절하게 대응해야’

1314

▲ 위촉상담교수 교육 실시 현장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만족센터는 12월 10일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이신호 건강과학대학장과 김주헌 융합과학대학장 등 50여 명의 교수들을 대상으로 위촉상담교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촉 상담교수 교육은 학생들을 직접 상담하는 교수들이 학생들과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상담 주제에 따른 상담 전략을 배우고 학생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담 기법 교육을 통한 상담‧면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2학기 위촉상담교육은 학생행복센터 이한녕 대리가 대학생 위기 현황과 위기 예방에 대해, 하정 상담원이 ‘차 의과학대학교의 위기 예방 체계’를 주제로 교육했다.

이한녕 대리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개인주의적인 경쟁 체제로 불안과 분노가 증가하면서 위기 상황에 있는 학생들이 많다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수들이 이러한 학생들이 느끼는 위기에 대한 개념과 유형, 위기의 신호들을 잘 파악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하정 상담원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위기에 대해 생명존중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방을 하고 위기 수준을 선별하는 스크리닝 과정, 위기 학생에 대한 개입, 고위험 학생에 대한 기관 연계 활동 등 4C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히고 교수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위기 학생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