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위한 <2021 포천시 청년축제> 개최

988

   학생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언택트 방식의 축제의 등장

코로나 19로 인해 달라진 일상 중 한 가지, 바로 문화생활에 대한 제약이 생겼다는 점이다. 영화, 뮤지컬, 버스킹 등 청년들의 청춘을 공연하고,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게 되었는데 이를 위해 <2021 포천시 청년축제>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9월 11일 개최되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언텍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는 기념식과 모범청년 표창 수여 등으로 막을 올렸으며, 청년예술가들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공연에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창작무용, 마술공연, 관내 청년 버스킹 밴드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는 포천시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또한 포천시청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온라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인스타 리그램 이벤트, 히든미션 이벤트, 유튜브 채널 이벤트 등 행사 당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으며 커피 쿠폰, 무선 이어폰 등의 상품이 주어졌다.

포천시 박윤국 시장님은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의 걱정과 고민을 해소하고 그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준비했다”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청년세대의 잠재력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에서도 청년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하셨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Untact) 방식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 으로 진행되는 문화 생활에 우리가 관심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

돌아오지 않을 우리 청년들의 청춘을, 지지해주고 응원해주는 이들이 있기에 우리가 빛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빛날 수 있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