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를 이겨내고, 우리 곁에 온 신입생들

4752

2021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온라인 입학식 개최

 
2월 26일, 차 의과학대학교에서는 2021학년도 새로운 가족이 된 21학번 신입생들을 맞이하는 온라인 입학식이 개최되었다. 입학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 온라인 방식으로 실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입학식을 통해 간호대학 간호학과 72명, 생명과학대학 의생명과학과 52명, 바이오공학과 52명, 식품생명공학과 41명, 건강과학대학 AI보건의료학부 65명, 스포츠의학과 60명, 융합과학대학 데이터경영학과 52명, 의료홍보미디어학과 53명, 미술치료학과 42명, 상담심리학과 44명, 약학대학 약학과에 40명으로 총 573명의 신입생이 차 의과학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되었다.

김동익 총장님께서는 오늘 입학한 573명의 신입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주역들의 배경으로 본교를 이끌어나가며, 학생들의 행복과 복지에 힘쓸 것을 약속하셨다. 또한 공존과 공유의 가치를 강조하시며 소통과 배려의 지혜를 갖추고, 숙고와 폭넓은 학습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창조적·혁신적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격려하셨다.

본 행사에서 신입생들은 AI보건의료학과 이현아 학생을 선두로 기독교적 이웃사랑의 정신(Christianity), 인간존중의 정신(Humanism), 연구와 탐구의 정신(Academia)으로 학업과 탐구에 열중할 것을 선서하였으며, 의생명과학과 한지성 학생은 신입생 대표로서 입학을 축하하는 차 의과학대학교 교수진과 선배들에게 인사하였다.

위 2명의 신입생 대표와 21학번 신입생들은 본교생활을 하며 원만한 교우관계를 가꾸어 미래의 꿈을 향해 함께 정진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는 긍정적인 사고로 새로운 시대적 변화를 도모하며, CHA의 정신으로 지역사회와 국가, 더 나아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우리 학교 슬로건인 ‘CHAllenge, CHAnce, CHAnge’에 맞게, 오늘 입학한 573명의 신입생들이 4년의 대학생활에서 끝없이 도전하며, 무한한 도전을 통해 찾아온 기회를 잡고, 기회를 통해 개인적 발전과 시대적 변화를 선두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 그동안 코로나 19 상황으로 어느 때보다 힘겨웠을 수험생활을 이겨내고, 우리 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된 신입생들에게 재학생들의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함지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