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입학처, ‘친절한 온라인 입시설명회’ 콘텐츠 개발

6920

   코로나 19시대가 가져온 입학 홍보의 변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의 수험생과 교사, 학부모는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 입학처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온라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시리즈로 제작하거나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

영상 시리즈 콘텐츠는 수험생의 부담 완화 및 합격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와 유튜브 플랫폼 등에 게시하여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시리즈 3편은 각각, ‘1부. 합격의 맛~!! 현직 입학사정관이 공개하는 대입 수시 비밀(이경진 입학사정관)’, ‘2부. 입시 생존 가이드(feat. 자기소개서)(김태형 입학사정관)’, ‘3부. 차 의과학대학교 합격 스킬(이설희 입학사정관)’ 제목으로 공개되고 있다.

1부에서는 수험생 입장에서 어떻게 대학을 선택하고, 어떤 정보를 추출해 합격 가능 여부를 예측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전형을 지원해야 유리한지 등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2부에서는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3부에서는 평가기준을 활용한 합격전략 세우기와 2021학년도 차의과학대학교 전형에 대한 간략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일주일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본 시리즈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표현 방식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전형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심리적 긴장감과 불안감까지 감소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시행중인 비대면 대입설명회와 모의전형 프로그램은 고교 단위로 교사가 신청 후, 대학과의 시간 협의 하에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모의전형은 수시 지원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활용한 모의서류전형과 온라인 비대면 모의면접전형을 통하여 지원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과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장정헌 입학처장(의료홍보미디어학과 교수)은, “영상 시리즈는 대학입학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느끼는 어려움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수요자의 눈높이에서 기획하고 제작하였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면접 전형 가상현실(VR)체험 콘텐츠를 9월 중순 경에 제공할 예정으로 역시 수험생의 전형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입학처가 고민한 결과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재 온라인 대입안내의 시행과 온라인 모의전형을 시행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정보 수집과 전형 체험이 가능하다”고 소개한다.

우리 대학은 의학과 과학, 보건학, 사회과학을 융합한 특성화 전공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대학으로 대학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수험생에게 맞춤형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 사태에 발 빠르게 대응한 입학처의 시대 맞춤형 콘텐츠는 현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어, 2021학년도 입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