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NCS 직업기초능력 검사 실시

1897

취업지원센터에서는 3학년 재학생(간호학과, 미술치료학과 2학년 포함)을 대상으로 10월 24일 부터 10월 28일까지 학과별로 NCS 직업기초능력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검사는 학생 개인이 보유한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자신의 강점과 필요한 능력에 따라 구직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을 둔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 기술능력 총 10가지에 대한 문항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검사실시 후 희망직군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 및 보완해야 할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희망직무 분야별 강점을 파악하여 학과별 학생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 3명 이상의 학생이 제안을 하고 15명 이상 인원이 모이면 직업기초능력분야에 따라 3회 이상의 교육 및 특강을 개설 하는 ‘3315 과정’을 실시해 학생들의 구직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취업지원센터로 내방하면 NCS 직업기초능력 검사결과에 따른 프로그램 참여 안내 및 개별코칭을 받을 수 있다. 3학년 재학생 이외에 개별검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취업지원센터로 전화신청(031-850-9012) 한 후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