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경험 많은 전문가 초청 특강 유익했어요”, 취업지원센터, 2018 기업가정신 Relay 콘서트

2106

취업지원센터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 및 취업에 관한 학생들의 관심과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실무 경험이 많은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취‧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2018 기업가정신 Relay 콘서트’를 5월 3일부터 5주 동안에 걸쳐 매주 목요일 12시 반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지난 5월 3일에는 삼성 SDS 인사팀 김소영 부장이 ‘취업,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업가 정신 Relay 콘서트 첫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소영 부장은 취업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인재상과 리더십, 직무 역량에 대해 소개했으며 회사가 아닌 직무를 봐야 한다며 본인의 적성과 직무 역량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학생으로서의 기본자세이며 직무 역량에 중요한 전공과목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특강에 참여한 데이터경영학과 4학년 김상래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공과목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다. 블라인드 채용이라고 하더라도 수강 과목과 학점은 확인할 수 있고 학점을 통해 성실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말이 크게 다가왔다. 유익한 특강을 들을 수 있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강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다음주 목요일인 5월 10일에는 화장품 분야의 전문가인 Project L&C 임현숙 대표의 강의가 진행되며 17일에는 4차 산업혁명 취업전략, 24일에는 식품 분야, 31일에는 바이오 분야의 취업전략 강연이 진행된다.

[취재 : 서민숙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