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취업 직진 직무 이해’ 프로그램 진행, ‘최근 기업 채용 트렌드 맞추어 취업 준비 중요’

897

취업지원센터는 9월 18일 미래관 303호에서 재학생 신청자를 대상으로 취업 직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기업들의 직무 중심 채용으로의 변화에 맞추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취업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직무 역량 강화의 중요성으로 채용시장에서 전공의 중요도를 강조했으며, 직무중심의 채용 변화에 대한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이아영 강사는 앞으로 자기소개서의 중요성과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법과 더불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좋은 자기소개서 사례 등에 대해 강의해 취업 성공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미술치료학과 19학번 장지우 학생은 “최근 취업 동향에 대해 잘 몰랐는데 자기소개서 작성 등 1학년 때부터 미리 취업에 대해 준비하고 대비할 기회가 마련되어 좋았고,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계기로 앞으로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에 맞추어 앞으로 준비를 잘 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취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직무중심 채용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축할 계획이며, 능력 중심 채용으로 변화하는 채용동향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취업활동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취업 직진 특강은 오는 9월 25일과 10월 2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취재: 민연홍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