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취업직진과정 프로그램 진행, ‘4차 산업 직무 이해로 구직 역량·취업 경쟁력 강화 기대’

1156

취업지원센터는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4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4차 산업과 관련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직진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들이 극심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신입직원보다는 당장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경력 직원 채용을 선호하면서 채용 과정에서도 직무역량과 직무 적합도 등을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마련됐다. 취업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구직 역량과 취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오냅 전창배 대표는 5월 29일 미래관 303호에서 진행된 특강에서 인공지능의 개념, 역할과 발달 단계 그리고 현재 활용 중인 인공지능 기술들의 예시와 함께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또한 인공지능 직무의 실례도 소개했다.

보건의료산업학과 15학번 김보선 학생은 “인공지능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고 또 인공지능이 만연하여지는 상황에서 진실성이 중요하다고 하신 강사님의 말씀이 기억에 가장 남는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6월 5일에는 서울대 경력개발센터 취업컨설턴트인 이브레인 전준하 이사가 좋아하는 일의 본질과 커리어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취재: 배준희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