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감소증 진단 및 관리 플랫폼 으로 창의상 수상 영예를 안다!

7701

   스포츠의학대학원 김초롱학생(앰비션핑크 대표), ‘2020 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의상 수상

우리 대학 스포츠의학대학원 2학년이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주)앰비션핑크) 의 대표이기도 한 김초롱 학생은 2020년 12월 4일 성남시에서 주관한 ‘2020 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창의상을 수상 하였다. 입상한 아이디어는 ‘고령자의 근 감소증을 진단 및 관리하는 약력측정 디바이스 및 근감소증 관리 플랫폼’ 이다.

㈜ 앰비션핑크의 대표로서 올해 초부터 김초롱 학생은 다수의 정부 지원 사업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1억 원 상당의 창업 자금을 확보하였는데, 참여한 사업들에는 경기도와 서울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창업지원 과제, 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 사업, 중기부 BI 입주기업 사업화 자금지원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9월 벤쳐기업확인 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탄탄한 창업 프로세스를 밟고 있다.

김초롱 학생은 ”배워서 남주는 삶을 살고 싶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교실 내에 머무르지 않고 세상 밖으로 널리 퍼져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근감소와 낙상사고로 고생하시는 분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학교를 빛낸 김초롱 학생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의상 수상을 다시한번 축하합니다!

 

[취재 : 학생기자 유영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