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 대학교 – UN 국제 고령화연구소 MOU 체결

5952

▲ 차 의과학대학교 – 유엔 국제고령화연구소 MOU 체결

지난 10월 우리 학교는 ‘유엔 국제고령화연구소-몰타 (International Institute on Ageing, United Nations-Malta 이하 INIA)’ 와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학생 및 연구자 교류, 공동연구, 학술자료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1987년 당시 UN 사무총장이었던 ‘하비에르 페레스 데 케야르 (Javier Perez de Cuellar)’는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 문제에 대응하고자 몰타 수도 발레타에 INIA를 개소하였다. INIA는 UN의 권고에 따라 Madrid International Plan of Action on Ageing의 원칙과 가치 달성에 해당되는 모든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INIA의 이사회는 총 9명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의장 1명과 이사 6명은 UN 사무총장이 직접 임명하며, 매년 예산 지원 및 평가도 UN으로부터 직접 받고 있다.

이번 협정을 주도한 일반대학원 고령친화산업학과 박승민 교수는 “앞으로 우리 학교가 INIA와의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2018년에 고령사회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될 만큼 심각한 국내 인구 고령화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