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 제 5회 간호인의날 성황리에 마쳐

721

지난 12월 3일, 간호대학에서는 제 5회 간호인의날 학술제를 진행했다. 포천 캠퍼스 도서관 3층 문화강연실과 유튜브 라이브 및 zoom 으로 간호대학 1~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작년까지 진행되었던 학부모간담회는 코로나로 인해 금년도는 학부모 소식지 발송으로 대체하여 진행되었다.

부총장님과 학장님의 환영사로 시작하여, 코로나 차일라, 차패밀리, 글로벌프로그램, KALS provider 자격증 취득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 4학년 학생들의 논문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서 제약업계, 보건교사, 상급종합병원 간호사 등 졸업 후 다양한 곳에서 각자의 경력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졸업생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졸업생 간담회, 이후 UCC공모전 영상 시청과 학술제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학과 내 재학생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간호연구에 대한 발표를 통해 재학생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간호연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으며, 졸업생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생생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행사 진행이라는 벽이 있었지만, 만족도조사 5점 만점 중 전체 4.55점이라는 높은 학생들의 만족도를 통해 금년도 간호인의 날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