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대인들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6126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재학생 멘토링 모집

학생들의 슬기로운 대학 생활을 위해, 이번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학기 신입생-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모집 중에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과별로 멘토와 멘티를 매칭하여 다양한 활동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멘토링 지원자 모집기간은 09.15(수) ~ 09.24(금) 으로 각 학과에 개별 접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멘토-멘티 팀의 매칭은 09.27(월) ~ 09.30(목) 기간 동안 진행된다.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는 기간은 10.04(월) ~ 12.03(금)이다.

멘토링 팀별 미션활동은 최소 3회, 6시간 이상 모임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로 인해 실시간 ZOOM을 통한 비대면 멘토링도 인정된다. 11월 중에 이루어지는 멘토링 발족식 및 페스티벌 진행은 학과별로 자율적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학습 활동과 소감 등의 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활동이 종료된다. 이때 학생들은 성과 공유비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1인 최대 20,000원으로 최종 활동 보고서 및 영수증 처리 완료 시 지원된다.

학생들은 학습활동, 경력활동, 여가/취미 활동, 학교생활 상담 활동 등 다양한 활동 미션 중에서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위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탐색, 자기이해를 더불어 진로탐색 등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그리고 문화생활, 여행 등의 취미생활을 공유함으로서 학생들 간의 활기찬 대학생활을 도모하고 한국사, 컴퓨터활용자격증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구직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기도 하다. 전공/교양 과목, 외국어 등을 통한 학습역량 강화에 발판이 될 수 있다.

차 의과학대학교에서는 본교 학생들의 알차고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해,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으니 학생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독려한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