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렬 회장님 의전원 학생 대상 특강

1706

2013년 3월 15일 (금) 분당차병원 대강당에서 의전원 재학생 160여명 대상으로 차광렬 총괄회장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회장님은 “차병원그룹 마스터플랜”을 주제로 1시간 30분에 걸쳐 강의와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강남-분당-판교-LA 프로젝트별로 차병원그룹의 역사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을 하시고, 재학생들에게 원대한 비전을 갖고 함께 역사를 만들어 나아가자고 격려를 했습니다.

의전원 3학년 신예지 학생은 “회장님은 열정이 넘치시고,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미래에 대한 확고한 비전과 신념을 가지고 계셔서 우리들에게 공부만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의사는 도태될 뿐 아니라 환자에 해가 될 수 있다는 말씀과 함께 의사로서 기본에 충실하라는 강한 메세지를 전달해 주셨다.” 하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은 차광렬 회장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강연내용과 함께 청바지, 검정 터틀넥의 의상에서 스티브 잡스가 연상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강연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해왔습니다.

21세기 의학분야는 급격한 속도로 변화하고, 우리 차병원그룹도 다양한 첨단 프로젝트를 통하여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라고 스스로 질문을 해보았다면, 이번 특강은 분명 의전원 학생들에게 원대한 꿈을 심어주고, 큰 도전을 하게 만드는 동기가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