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에서 시작되는 창업의 도약

1701

   창업보육센터, 경기도 연천군 농업기술센터와 협약식 진행

최근 대학과 지역의 연계 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우리 대학의 연구기관과 센터 등이 모여 지역 사회와 의미 있는 협약식이 진행되어 주목된다.

2020년 5월 12일 연천군 농업 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우리 대학 식품생명과학연구소와 창업보육센터, 그리고 경기 동북부 지역 특화 자원 선진화 센터(GRRC)가 함께 협력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에서 다루어진 주요 내용은 연천군의 농업 및 식품 산업 발전, 기술 지원에 관련되어 있다고 한다.

당일 협약식에는 박건영 생명과학대학장님, 식품생명공학과 조형용 교수님, 김일형 창업보육센터장님, 변상수 연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님, 이광복 기술보급과장님 등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의 성과를 통해, 이제 차 의과학대학교와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메디푸드와 건강 기능 식품에 관련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 교육하고, 연천군 특화 농산품을 중심으로 한 식품 가공 기술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약정 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박건영 생명과학대학장님께서는 경기 북부지역에 대하여 우리 대학의 역할이 적었는데, 차 의과학대학교가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하게 되었다고 평가하셨다. 또한 학장님께서는 “연천 지역은 율무. 콩, 단호박 특산물로 유명한데, 식품생명과학연구소,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님들의 연구 개발과 기술 지원을 통해 부가가치가 더 높은 식품으로 가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간단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셨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